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대구경북연구원 DAEGU GYEONGBUK

전체메뉴



HOME > 연구보고서 > 연구보고서

연구보고서

경북 농축산물의 수도권 판매 온·오프라인 마케팅 플랫폼 구축 방안

<목차>    

 

제1장 연구개요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 연구의 배경

2) 연구의 목적

2. 연구의 내용 및 방법

1) 연구의 내용

2) 연구의 방법

    

제2장 경상북도 농업 현황 및 농식품 유통환경 변화

1. 경상북도 농업 및 소득 현황

1) 농업생산 및 농업소득

2) 농축산물 유통 및 정책

3) 경상북도 농업 ․ 농촌 현황에 따른 시사점

2. 농식품 유통환경 및 농식품 소비 변화

1) 농식품 유통환경의 변화

2) 농식품 소비 변화

 

제3장 수도권 농축산물 판매 여건 

1. 수도권 시장·정책 현황

1) 수도권 농수축산물 시장규모

2) 서울시 정책현황

2. 경북 농축산물 수도권 직거래 여건 분석

1) 서울시 직거래 여건

2) 경상북도 직거래 여건

3) 농축산물 직거래(직매장, 직거래장터) 확대를 위한 대응 과제

    

제4장 경상북도 농축산물 수도권 판매 온·오프라인 마케팅 플랫폼 구축 방안  

1. 온・오프라인 마케팅 플랫폼(O2O Platform) 구축의 필요성

1) 온· 오프라인(O2O) 개념과 구성

2) 온· 오프라인(O2O) 마케팅 플랫폼 구축의 필요성

2. 온・오프라인 마케팅 플랫폼(O2O Platform) 구축의 추진 방향 및 목표

1) 추진 방향

2) 추진 목표

3. 온・오프라인 마케팅 플랫폼(O2O Platform) 구축 방안

1) 온라인 마케팅 플랫폼 구축

2) 오프라인 마케팅 플랫폼 구축

3) 지역 내 협력 체계 구축

4) 사업추진체계

5) 온・오프라인 마케팅 플랫폼 예산 추계

    

참고문헌

부록

목록 보기

관련사이트 바로가기

Copyright (c) 2015 DGI. All Rights Reserved.

42429 대구광역시 남구 봉덕로 61. KT봉덕빌딩 5,6,7,11층 TEL : 053)770-5000 FAX : 053)770-5039